감성분석을 위한 온라인 상품평 데이터

정보
정보
감성분석을 위한 온라인 상품평 데이터
sentiment_dataset.xlsx

누적 다운로드 수 : 5

본 데이터는 한국어 속성단위 감성분석(Aspect-based Sentiment Analysis)을 위한 연구를 위해 수집한 화장품 상품평 데이터이다. 감성은 긍정 또는 부정으로 분류되어 있으며, 속성은 총 20개로 구성되어 있다.
경영과학, 마케팅, 경영정보
Text
Classification
Categorical
Unstructured/Semistructured
아니오
10,000
3
(1) 상품평에 실제 등장한 aspect term과 (2) aspect term의 상위개념인 aspect category 20개로 구성되어 있다.
(3) polarity는 각 속성에 대한 감성을 positive와 negative로 분류하였다.
Minchae Song, Hyunjung Park, Kyung-shik Shin, "Attention-based Long Short-term Memory Network Using Sentiment Lexicon Embedding for Aspect Level Sentiment Analysis in Korean", Information Processing & Management, Vol. 56, Issue 3, May 2019, 637-653.
(1) 작성자 : 이화 빅데이터 인공지능응용 연구센터 (http://elite.ewha.ac.kr)
(2) 제공자 : 신경식(ksshin@ewha.ac.kr ), 송민채 (nicenara84@naver.com), 박현정(sparrowpark@ewha.ac.kr)
본 데이터셋에 대한 인용은 아래와 같이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신경식(2019). 연구용 빅데이터 레파지토리 [http://www.drbr.or.kr]. 한국경영학회.
Shin, K-s (2019). Data Repository for Business Research [http://www.drbr.or.kr]. The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Administration.
68
2019.08.19